G05-7182802122

동해시, ‘부곡 돌담마을 골목축제’ 개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10-14 11:08 KRD7
#동해시청 #부곡돌담마을골목축제 #심규언시장
NSP통신-부곡 돌담마을 골목축제 리플렛. (동해시)
부곡 돌담마을 골목축제 리플렛. (동해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15일 오전 10시부터 부곡동 미성아파트 일원에서 ‘부곡 돌담마을 골목축제’를 개최한다.

국토부 주관 새뜰마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축제는 주민역량 강화 사업으로 배운 콘텐츠를 활용해 목공예, 야생화 심기, 레진 아트 체험 등 시민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체험부스에서는 미니공구함, 타일 냄비 받침 제작을 위한 목공예 체험, 미니 화분만들기 등의 가드닝 체험, 키링, 그립톡, 머리끈 제작 등 레진아트 체험을 비롯해 도자기 페인팅과 수제 비누를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있다.

G03-9894841702

또 먹거리장터에서는 감자떡과, 옥수수 등 마을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돌담정원 포토존, 돌담 갤러리, 돌담마을 경관옹벽 포토존에서는 마을 스탬프 투어가 운영된다.

특히 마을 스탬프 투어에서는 돌담마을을 돌며 스탬프를 채워오면 체험부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주민들의 노력을 반영한 주민공동체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사업 이후 주민 자활 등 지속 가능한 사업모델 발굴과 이를 통해 주민역량 강화에 집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난 2019년 선정되어 지난 4년간 국·도비 포함, 총 52억원의 예산을 투자해 부곡동 일원에서 추진되는 새뜰마을사업을 통해 그동안 사면 정비를 비롯해 소방도로 개설, 집수리 지원 사업, 공·폐가 철거, 주민 커뮤니티시설, 쉼터 및 주차장 등을 조성해 왔으며 현재 돔하우스 제작·설치와 기존 옹벽의 경관개선 등 사업을 마무리하고 있다.

임성규 과장은 “이번 부곡 돌담마을 골목축제를 통해 새뜰마을사업으로 개선된 마을을 홍보하고 향후 조성된 기반 시설을 활용해 지역주민의 소득사업과 연계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