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실적
삼성물산, 안양 종합운동장 동측일원 재개발 최종 선정 ‘기대’...정비사업 목표 수주액 초과 달성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와 한국애견협회 속초지회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고 동물사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제3회 속초반려견 문화축제’를 9일 오전 10시 속초 엑스포타워 광장에서 개최한다.
2018년 개최이후 무려 4년 만에 개최하는 행사로 반려동물과 사람이 어울리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고자 추진하게 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축제에 활용해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으로 축제를 실시간으로 참여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그 외에도 반려견과 견주 달리기 대회, 동물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참여 행사와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인명구조견 시범, 폭발물 탐지견 시범 등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동물사랑 가수로 유명한 가수 박희수의 공연과 모든 생명의 연대와 공존을 꿈꾸는 작가 김용아의 그림전, 김민성 작가의 길고양이 사진전도 준비돼 있어 많은 시민과 관광객 여러분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유기동물방지 및 반려동물 보호 캠페인을 펼치면서 유기동물의 새주인 찾아주기 입양행사와 문제견 행동 교정상담, 반려견 건강상담 등도 함께 운영된다.
이주일 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서로를 이해하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