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흥군, 오는 30일 ‘2022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개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2-09-28 12:34 KRD7
#장흥군 #장흥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다음달 4일까지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서··· 김성 군수“통합의학 한 자리에서 보고, 듣고, 경험하는 기회되길”기원

NSP통신-두피 마사지 체험. (장흥군)
두피 마사지 체험. (장흥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군에서 오는 30일 2022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가 막을 올린다.

‘사람중심 통합의학, 장흥에서 세상으로’란 주제로 펼쳐지는 박람회는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개최된다.

장흥군은 3년만에 박람회가 개최되는 만큼 다양한 통합의학 프로그램, 생약초·약재 전시, 학술행사 등을 마련했다.

G03-9894841702

방역 전담인력을 배치해 발열관리와 소독을 실시하는 등 안전한 행사 운영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전시관은 주제관, 통합의학관, 보완대체의학관, 힐링테라피관, 의료산업·특산물판매관 등이 운영된다.

주제관은 박람회 히스토리 영상 상영, 생약초 전시, 웨어러블 존 등으로 구성됐다.

통합의학관에는 무릎 관절 진단, 피부질환 치료체험, 혈관노화도 검사, 침·뜸 체험 등이 마련됐다.

보완대체의학관에서는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홍채검진과 배꼽호흡테라피, 발마사지 등의 체험이 진행된다.

홍채검진은 인체의 블랙박스라는 홍채를 특수장비로 촬영해 3분 만에 각종 질병의 유무, 신체 건강 정도를 파악하는 진료 체험이다.

원광대학교장흥통합의료병원에서는 마음건강치유프로그램 운영(뜸, 온·냉 치료, 약족), 통합의료 협진(관절염, 류마티스 환자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암과 통합의학’, ‘치매와 생활습관 의학’ 등 전문가 강연과, ‘만성 난치성질환의 신체 물리와 마음심리의 통합적 치료’를 주제로 한 학술행사도 열린다.

부대행사로는 청소년댄스, 시군 신체활동 경연대회, 한의사, 한약사, 작업치료사, 미술심리치료사 직업체험이 마련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통해 통합의학을 한 자리에서 보고, 듣고,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시간이 걸리더라도 반드시 체험을 통해 통합의학을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