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클래식음악 교육극 ‘모차르트 매직 바이올린’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9-27 17:04 KRD7
#오산시음악교육 #오산시모차르트 #오산시바이올린
NSP통신-24일 열린 모차르트매직바이올린 공연 모습. (오산시)
24일 열린 모차르트매직바이올린 공연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이 지난 24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클래식 음악 교육극 ‘모차르트의 매직 바이올린’ 공연을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공연은 무엇이든 사고 파는 만물상을 배경으로 마법 바이올린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피아노 트리오(피아노, 바이올린, 첼로)와 타악기(드럼, 글로켄슈필, 뻐꾸기휘슬, 라쳇 등) 연주로 모차르트 협주곡, 교향곡, 피아노 소나타 등 12개 작품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편곡으로 연주했다.

피아노 요정, 바이올린 요정, 타악기 요정이 등장해 어린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중 ‘파파게노와 파파게나 이중창’과 ‘작은별 변주곡’을 관객과 함께 부르면서 연주자와 관객이 하나 되는 참여형 공연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공연 관계자는 “어떻게 하면 낯선 음악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들려줄 수 있을지 고민에서 시작된 클래식 음악 시리즈 모차르트의 마법 바이올린 공연으로 준비했다”며 “다음에 더 나은 클래식 공연으로 찾아뵙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소리울도서관의 음악이 흐르는 도서관 콘서트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소리울 아트리움에서 진행된다. 소리울도서관 공연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