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2-09-22 12:59 KRD7
#시흥시 #치매극복의날 #기념행사 #세계알츠하이머의날
NSP통신-시흥시청 전경. (시흥시)
시흥시청 전경. (시흥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과 치매 극복을 위해 지난 21일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비대면 행사를 개최했다.

21일은 1995년 세계보건기구와 국제 알츠하이머협회가 함께 지정한 ‘세계 알츠하이머의 날(World Alzheimer’s Day)’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치매극복의 날’을 국가기념일로 지정해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G03-9894841702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및 정부 지침을 반영해 시는 이번 치매극복의 날 행사로 ‘지역사회에서 치매환자와 함께 살아가기’를 주제로 한 경기과학기술대 사회복지학과 김한나 교수의 강연을 마련했다.

21일 시흥시 치매안심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비대면으로 열린 비대면 강연에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을 비롯해 치매전문 자원봉사자와 치매환자 가족 등 약 500여 명 이상의 시민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강의를 통해 시민들에게 치매가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야 할 문제라는 인식을 높일 수 있었다.

또한 여러 사람의 시각을 통해 치매의 이해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제작해 선보인 치매 극복 영상수기에는 환자, 가족, 자원봉사자 등 시흥시치매안심센터 이용자들의 생생한 인터뷰를 담았다.

방효설 시흥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치매극복의 날 취지에 맞게 치매환자·가족·시민 등 다양한 사회 주체가 치매 문제에 관심을 갖고 동참하도록 해 치매 친화적 사회 문화를 조성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정희순 기자 citer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