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기상위기 대응 경기도-시·군과 탄소중립 나선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9-06 16:30 KRD7
#오산시탄소중립 #오산시기후위기 #오산시탄소절감
NSP통신-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탄소중립 공동선언식에서 이권재 오산시장(왼쪽 세번째)과 참석한 내빈들이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오산시)
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탄소중립 공동선언식에서 이권재 오산시장(왼쪽 세번째)과 참석한 내빈들이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전세계가 이상기후로 폭염과 폭우, 태풍으로 심각한 피해가 이어지자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 시·군과 함께 적극적인 탄소중립 실현에 나선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지사, 시장·군수, 도의원 등 40여 명과 함께 경기도가 주최하는 ‘경기도-시·군 탄소중립 공동 선언식’에 참석했다.

시는 이번 선언을 시작으로 경기도 탄소중립 협의체 구성원으로서 경기도-31개 시·군간 탄소중립 필수제도 및 기본계획 수립 등에 대해 정보공유, 온실가스 감축시설 및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 등에 대한 공동투자 및 협력방안 논의 등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탄소중립 역량 강화를 위한 담당 공무원 교육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함께하는 변화, 미래도시 오산을 이끌어가기 위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기후 위기, 급격한 국제 정세 변화에 따른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해 경기도 및 31개 시·군과 함께 협력해 ‘2050 오산시 탄소중립 실현’을 이루는 초석을 다져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소셜 라이브 및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으며 ▲개막식 ▲도지사 환영사 ▲경기도-시·군간 탄소중립 협력을 위한 공동선언문 서명 ▲탄소중립 실천 선서의 순으로 진행됐다.

도지사 및 시장·군수가 선언한 ‘탄소중립, 함께해요!’라는 구호 아래, 경기도-시·군간 탄소중립 공동선언문에는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 ▲녹색건축물의 확대 등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 노력 ▲경기도-시·군간 탄소중립협의체 구성 및 공동 재원 마련 등 ‘2050 경기도 -시·군간 탄소중립 공동 실현’을 위한 미래를 담았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