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교육청, 다문화가정학생 이중언어말하기대회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9-04 15:05 KRD7
#다문화학생대회 #다문화언어대회 #경기말하기대회
NSP통신-3일 다문화가정 이중언어 말하기대회 참가 학생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경기도교육청)
3일 다문화가정 이중언어 말하기대회 참가 학생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3일 경인교육대학교 학생문화관에서 ‘경기 다문화가정 학생 이중언어 말하기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7월 동영상으로 예선을 통과한 20팀(초등 10팀, 중등 10팀)이 ‘나’와 ‘나의 진로’라는 주제로 ▲자신의 꿈과 미래 ▲우정 ▲한국 생활 적응기 ▲이중언어의 장점 등 다양한 내용을 발표했다.

대회 참가자들은 중심 내용을 한국어로 먼저 이야기하고 이어 부모의 모국어인 중국어, 러시아어, 튀르키예어, 프랑스어, 몽골어, 일본어 등 여러 언어로 발표해 이중언어 사용 능력을 뽐냈다.

G03-9894841702

올해로 열 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다문화가정 학생에게 강점이 될 수 있는 이중언어 학습을 장려하고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접하는 기회를 확대해 글로컬 역량을 높이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준태 경기도교육청 미래인성교육과장은 “다문화가정 학생들은 뛰어난 언어 능력과 상호문화 이해력을 바탕으로 미래에 글로컬 인재로 성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교육청은 다문화가정 학생 한 명 한 명이 마음껏 자신의 꿈과 끼를 펼쳐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과 금상 수상자들은 11월 교육부와 LG연암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주관하는 전국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한다. 전국대회 수상자는 LG다문화학교 언어과정 교육활동에 참여해 이중언어 능력을 지속적으로 계발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