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군보건소, 치매보듬마을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9-02 16:07 KRD7
#영덕군 #김광열군수 #칠보산 #치매보듬마을 #산림치유프로그램

치매어르신과 가족, 주민과 함께하는 힐링 시간 마련

NSP통신-영덕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칠보산 자연휴양림관리소와 협력해 이달 21일까지 치매보듬마을의 치매어르신과 가족, 주민 120여 명을 대상으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영덕군)
영덕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칠보산 자연휴양림관리소와 협력해 이달 21일까지 치매보듬마을의 치매어르신과 가족, 주민 120여 명을 대상으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칠보산 자연휴양림관리소와 협력해 이달 21일까지 치매보듬마을의 치매어르신과 가족, 주민 120여 명을 대상으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영덕군은 올해 지품면 복곡1리 마을이 치매보듬마을의 대상지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해당 사업은 치매가 있어도 자신이 살던 지역에서 이웃의 관심과 배려로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유지하며 살아갈 수 있는 마을을 만들어가는데 그 취지가 있다.

이번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치매 환자에겐 인지능력을 향상시키고, 가족에겐 오랜 시간 돌봄으로 누적된 정신적·육체적 피로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힐링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G03-9894841702

프로그램은 △숲해설가·산림치유사와 함께 숲길 산책, 걷기, 명상 △치매 예방 박수 △원예테라피, 아로마 향기 치료, 천연손수건 염색 △목재문화체험 활동 중 나무열쇠고리 만들기 등 총 4회기로 구성됐다.

영덕군보건소 박인숙 과장은 “이번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어르신과 가족, 주민들이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삶에 활력이 생기길 바란다”며, “피할 수 없는 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치매와 행복한 일상이 분리되지 않는 치매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