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 반월동 주민자치회, 지속가능발전 회장상 수상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8-11 16:48 KRD7
#화성주민자치회 #화성시지속발전 #화성시회장상
NSP통신-11일 반월동 주민자치회가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해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
11일 반월동 주민자치회가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해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 반월동과 반월동 주민자치회가 11일 보령머드테마파크 컨벤션관에서 열린 ‘제24회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에서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한 공모전은 소모임, 단체, 기업, 지방자치단체 4개 분야에서 접수된 51건의 사례를 온라인 국민투표와 최종 심사로 총 20건을 선정했다.

이 자리에서 화성시 반월동은 ‘마을로부터 시작하는 기후위기를 넘어 모두에게 지속가능한 세상’이라는 사례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G03-9894841702

반월동은 주민자치회를 시작으로 일반 주민까지 마을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인식 확산을 위해 메타버스 기반 공개 주민총회 설명회, 그린 플루언서, 반월-SDGs 선포식 등의 활동들을 펼친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동과 주민자치회의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마을 단위에서의 기후위기 대응 과제를 발굴해 주민 스스로 동참하게 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상식 반월동 주민자치회장은 “SDGs는 주민과 상관없는 이야기인 줄만 알았는데 주민자치회가 지금껏 해왔던 일들이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것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마을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