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자원봉사센터, ‘탄소Zero 한 걸음’ 봉사활동 물품 전달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22-07-22 12:55 KRD7
#평택시자원봉사센터 #탄소제로한걸음 #평택시유기동물보호소 #양말목

전문교육 강사단, 지역 중심 자원순환 실천 나눔봉사 확산

NSP통신-평택시자원봉사센터의 전문교육 강사단이 탄소 Zero 한걸음 봉사활동을 진행한 가운데 21일 활동 결과물인 양말목 매트를 평택시유기동물보호소 전달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평택시자원봉사센터의 전문교육 강사단이 탄소 Zero 한걸음 봉사활동을 진행한 가운데 21일 활동 결과물인 양말목 매트를 평택시유기동물보호소 전달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경기 평택시자원봉사센터의 전문교육 강사단(단장 최동희)은 ‘탄소 Zero 한걸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21일 활동 결과물인 양말목 매트를 평택시유기동물보호소에 전달했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단체 우수프로그램 지원 사업으로 선정돼 진행된 ‘탄소 Zero 한걸음’ 봉사활동은 환경에 대한 인식전환을 목적으로 ▲놀이를 통한 분리수거 ▲폐기물 양말목 활용 매트 만들기 ▲용기 재활용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환경 체험 형식의 자원 재활용과 교육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만들어진 결과물로 나눔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이번 전달식의 양말목 매트는 지난 5월부터 성인․청소년 자원봉사자 50여 명을 연계해 총 100개 매트를 만들었고 그중 50개를 평택시 진위면 소재 유기동물보호소에 전달했다.

G03-9894841702

전문교육 강사단 최동희 단장은 “그냥 버리면 폐기물인 양말목으로 매트를 만들며 탄소중립이라는 커다란 사회적 이슈에 대해 함께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며 “전문교육 강사단의 남다른 사명과 소명의식으로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키는 교육에 열정을 다하며 지속적으로 나눔 봉사를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달식에 참여한 평택시자원봉사센터 방미옥 센터장은 “더운 날씨에 양말목 매트 만들기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준 전문교육 강사단 및 자원봉사자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역 중심의 활발한 봉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탄소 Zero 한걸음’으로 만들어진 추가 결과물은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장애인 도우미견 훈련소 등에 나눔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NSP통신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