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시화호 스토리텔링과 환경교육 활성화 전략 공유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6-30 11:52 KRD7
#시흥시 #시화호 #스토리텔링 #환경교육 #전략공유회

환경교육도시 시흥 구축에 한발 더

NSP통신-28일 시청 늠내홀에서 열린 시화호 스토리텔링 환경교육 활성화 전략 공유회 모습. (시흥시)
28일 시청 늠내홀에서 열린 시화호 스토리텔링 환경교육 활성화 전략 공유회 모습. (시흥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8일 시청 늠내홀에서 시화호의 현재 모습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환경교육도시 기반 마련을 위한 ‘시화호 스토리텔링과 환경교육 활성화 전략 공유회’를 개최했다.

공유회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환경단체, 환경활동가, 환경교육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소통의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시화호의 현황 및 개발 상황과 미래비전 공유와 함께, 다양한 국내외 행사를 연계해 MICE 산업을 육성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교육·치유·의료 등 유망 해양신산업을 발굴해 지역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전략 모색에 힘을 모았다.

G03-9894841702

주제별 전략에는 ▲시화호 거북섬, 해양레저 관광 클러스터 주요사업 소개 ▲시화호 브랜드 자원을 활용한 시흥시 미래발전 전략 ▲K-골든코스트와 해양레저관광 강화 및 MICE 산업 개발·육성 ▲시화호 지역 특성을 반영한 환경교육 실행 기반 마련 등으로 시흥시 미래전략담당관,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시흥시 관광과, 모두를위한환경교육연구소가 각각 주제 발표를 맡아 열띤 논의를 펼쳤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민·관 거버넌스의 역할이 많이 위축된 만큼 이번 공유회를 통해 환경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시와 함께 논의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화호는 환경오염을 극복하고 생명의 호수로 거듭난 역사적 교훈의 상징으로 시화호의 오늘과 미래를 이야기할 수 있도록 애써주신 환경활동가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덧붙였다.

시는 향후에도 환경교육도시 방향성 논의를 위한 지속적인 자리를 마련해 국가 필수 과제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민·관 협력 방안 모색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