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코오롱글로벌↑·대우건설↓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전남 지역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SW 인재를 양성하는 2022년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사업으로, 지역 내 디지털 전문인재 1000여 명 양성을 목표로 2020~2023년(4년간) 운영된다.
이번 3기 교육은 △인공지능 기본과정(전공/비전공) △인공지능 전문자격 취득과정(AWS/GOOGLE) △블록체인 기본과정 △지역특화 BC 융합 BM 과정 등 7개 과정으로 오는 6월 27일을 시작으로 과정별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고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고 전문성을 높이고 싶은 전남도민이면 누구나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수료자는 취업 연계도 지원한다.
이용신 정보통신과장은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가 우리 지역에 있어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교육을 가까운 곳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지역 기업 종사자와 구직자들이 부담 없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 8월부터 시작된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 교육수료자는 982명이며, 현재 132명이 교육 중이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