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천시, 제6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2-06-16 17:33 KRD7
#부천시 #노인학대 #예방의날 #기념행사

“노인학대 신고, 참견이 아니라 도움입니다”

NSP통신-제6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 모습. (부천시)
제6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 모습.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부천시는 제6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해 노인학대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노인 인권 존중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이달 10일부터 17일까지 노인학대 예방 주간으로 지정해 사진공모전, 체험부스 운영, 지하철 역사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했다.

노인학대 예방의 날은 매년 6월 15일로 노인학대 예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국제연합(UN)에서 지정하고 노인복지법으로 규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공모전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권’을 주제로 지난 5월 10일부터 27일까지 접수한 작품 중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9작품이 우수작품으로 선정됐고 지난 15일 시상식을 진행했다.

G03-9894841702

시상식에서는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5명) 9명의 수상자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수상작은 17일까지 부천시청 로비에 전시되며 향후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홍보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과 함께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는 지난 11일 안중근공원에서 캠페인 체험부스를 운영해 노인인식개선을 주제로 퀴즈풀이, 손수건 만들기 체험, 노인학대 이동상담을 실시해 많은 시민의 관심을 얻었다.

이외에도 15일 부천시청역, 부천역에서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관내 경찰서, 역무원과의 협력을 통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하철 역사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서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알리고 홍보 마스크도 같이 배부해 노인학대 신고방법에 대한 홍보도 진행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고령사회 진입으로 노인 인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이번 행사가 민관 협력을 통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로 추진돼 더욱 뜻깊은 기념행사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어르신과 함께하는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부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는 노인학대 상담, 교육 및 홍보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노인학대 신고 및 상담은 대표전화를 통해 24시간 문의할 수 있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