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윤성지)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2022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대리접수를 지원한다.
대리 원서접수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오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방문하면 접수 할 수 있다.
대리 원서접서 준비서류는 신분증(여권,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등), 최종학력증명서(제적증명서, 미진학사실확인서, 검정고시성적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 등) 1부, 증명사진 2매이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원서접수 지원뿐만 아니라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교재와 온라인 수강권, 학습 멘토링도 지원하고 있다.
또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청소년을 위해서(만9~24세) 고사장 도시락 지원을 할 예정이다. 신청 및 문의는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직접 원서접수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으로 현장 방문하거나 나이스검정고시서비스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며 지역내 유일의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는 센터다. 개인 및 집단상담, 검정고시, 멘토링, 자립, 자격증 취득, 문화 활동, 동아리활동, 교통비 및 급식비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상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만 9세부터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센터 이용이 가능하며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문의할 수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