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실적
삼성물산, 안양 종합운동장 동측일원 재개발 최종 선정 ‘기대’...정비사업 목표 수주액 초과 달성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은 여성단체협의회원들의 조직 내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세대 간 소통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영덕군여성단체협의회 워크숍’ 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이달 9~10일 1박 2일 동안 병곡면 메르센트리조트에서 20여명의 여성단체협의회원들이 교육기관 위탁으로 진행됐으며, 리더십 유형진단 및 개선방법, 조직 갈등 완화 관리, 세대 간 소통 능력 향상 등의 주제로 이론교육과 실기교육이 병행됐다.
코로나로 모든 활동이 주춤했던 가운데 개최된 교육이라 회원들은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했으며, 지역 내 진행을 통해 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회원은 “지역에서 단체활동을 하면서 개인적으로도 꼭 필요한 교육이었고, 다음에도 리더십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영덕군에서는 여성단체협의회 역량 강화 워크숍뿐만 아니라, 지역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과, 양성평등문화 기반조성을 위한 문화활동가 양성, 양성평등 기념행사 개최 등으로 양성이 평등하고 행복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