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시,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소소한농 플리마켓’ 개장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2-06-10 14:24 KRD7
#김포시 #청년농업인 #농산물플리마켓 #소소한농 #플리마켓

농산물 직거래 장터, 11일 오전 11시 운양동 아트빌리지 한옥마을서 개장

NSP통신-김포시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 플리마켓 개장 포스터. (김포시)
김포시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 플리마켓 개장 포스터. (김포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김포시는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 직거래 장터인 ‘소소한농 플리마켓’을 11일 오전 11시부터 운양동 아트빌리지 한옥마을에서 개장한다.

‘소소한농 플리마켓’은 김포시의 청년농업인으로 구성된 김포시4-H회 회원들이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판매하는 장터로 직접 생산한 버섯, 흑미 등 고품질 농산물과 청년이 그린 피자와 김포 유과 등 정성껏 만든 다양한 농가공품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다육식물 심기와 테라리움 등 다양한 체험도 진행된다. 개장 행사로 당일 농산물 2만원 이상 구매하는 시민에게 빰빰투어 체험권(2만원, 선착순 100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G03-9894841702

빰빰투어 체험권은 김포시 농촌체험농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체험권으로 원예체험, 전통 식체험 등 관내 17개 농촌체험농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인숙 농업진흥과 과장은 “긴 코로나로 답답해하던 시민에게 삶에 활력이 되고 지역의 청년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안전한 농산물을 알리고 소비하는 대표적인 문화장터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농업인의 안정적 영농정착을 돕고 지역사회와 다양한 소통을 이어가는 소소한농 플리마켓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소소한농 프리마켓은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행사가 진행되며 오는 11월까지 5차례 개최되며 7월과 8월은 야시장으로 개최 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