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남여성가족재단, 장흥군과 손잡고 '제6기 장흥군 여성리더대학' 개강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2-05-25 13:19 KRD7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원장
NSP통신-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전남여성가족재단(원장 안경주)는 장흥군과 손잡고 지역 성평등 문화를 견인할 제6기 장흥군 여성리더대학 과정을 지난 24일부터 개강했다. 장흥군 여성리더대학은 지역의 인재를 발굴해 사회경제적 참여를 독려하고 공동체적 돌봄과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지역 사회 리더를 육성하게 된다.

교육은 ▲젠더 관점으로 장흥군 돌아보기(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 ▲성인지정책 및 성인지예산에 대한 이해(전남성별영향평가 김행희 컨설턴트) ▲에코페미니즘, 친환경 지역공동체 만들기(전환마을은평 소란 대표) ▲성평등마을, 장흥 안전지도 그리기(한국성인지예산네트워크 백희정 대표)등으로 각 분야 최고 전문가로 초빙했다.

장흥군 여성리더들은 양성평등한 장흥만들기(여성친화도시조성사업)를 위한 정책 제안 및 홍보 대사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장흥군의 민간 정책 파트너로서 민관거버넌스의 한 축을 담당해 양성평등한 지역맞춤형 정책을 추진하는데 이바지할 군민참여단으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작년 광양, 여수, 화순, 해남에 이어 올해 순천시, 여수시, 화순군 그리고 장흥군의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군민참여단 및 여성리더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도내 성평등을 실현할 여성정책리더 양성에 힘을 쏟아왔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장흥군의 여성 리더들은 교육을 통해 지역 현장에 맞는 양성평등한 마을을 만들어갈 수 있는 동력을 얻게 될 것이며,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이끄는 든든한 정책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 재단은 도내 모든 지역의 리더들이 여성가족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