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륜경정, 건전화 ‘도박중독 예방캠페인’ 전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2-05-02 09:47 KRD7
#경륜경정 #도박중독예방캠페인 #희망길벗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
NSP통신-광명스피돔 2층 객장에서 희망길벗 소속 전문 상담사들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광명스피돔 2층 객장에서 희망길벗 소속 전문 상담사들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달 30일 광명스피돔에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한 ‘도박중독 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주사업총괄본부 희망길벗 소속 전문 상담사들이 고객이 머물고 있는 객장으로 이동하여 도박중독 고위험군 조기 발굴과 예방․상담․치유활동을 펼쳤다.

이용고객 본인의 도박중독 정도를 손쉬운 경로를 통해 진단해 보기 위해 지난 3월 도입된 자가진단 QR코드를 활용해 자가진단테스트(CPGI)를 실시한 후 선별과정을 통해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1:1 중독예방 현장 상담과 최초방문자를 위한 건전구매 홍보․교육 등이 이뤄져 방문 고객들의 많은 호응과 효과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G03-9894841702

도박중독 예방캠페인과 찾아가는 예방교육은 5월에도 계속된다.

NSP통신-조철희 희망길벗 센터장이 장외지점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국민체육진흥공단)
조철희 희망길벗 센터장이 장외지점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국민체육진흥공단)

미사리경정장(5월 12일), 인천지점(5월 19일), 부천지점(5월 20일)에서 진행되며 특히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신용회복위원회가 공동으로 진행해 도박문제 상담 뿐 아니라 개인 신용회복과 과몰입자 채무조정 상담 등도 포함해 운영된다.

경주사업총괄본부 희망길벗 관계자는 “이용고객이 과몰입으로 인해 중독에 빠지지 않게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예방캠페인과 예방교육을 펼쳐 경륜경정 고객들의 건전한 이용문화 정착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희망길벗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가 직접 운영하는 중독예방과 치유 심리상담 전문센터로 경륜경정 뿐만 아니라 경마와 카지노 등 사행성 게임에 대한 지나친 몰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예방․상담․사후관리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건전한 여가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