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의회 최병준 의원, ‘제12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4-06 13:54 KRD7
#경북도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우수의정대상

지방교육 발전과 학생 교육여건 개선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

NSP통신-최병준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국민의힘, 경주3)이 6일 경북도의회에서 개최된 제12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의회)
최병준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국민의힘, 경주3)이 6일 경북도의회에서 개최된 제12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의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최병준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국민의힘, 경주3)이 6일 경북도의회에서 개최된 제12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 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영예로운 상이다.

최병준 위원장은 경주에서 3선 시의원과 시의장을 역임하고 제10·11대 경북도의회 재선 도의원이다.

G03-9894841702

그는 지난 2020년 8월부터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역동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역예산 정책방향을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민생경제 회복과 일자리 창출, 미래형 신산업 생태계 구축, 교육환경 개선 등에 재원 배분의 우선순위를 둘 것”을 강조,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재정정책 조정자로서의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최 위원장은 제11대 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경상북도교육청 다자녀 학생 교육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교육분야 조례 8건을 대표 발의해 지방교육발전을 위한 제도 정비 및 수업환경 개선, 교육격차 해소 등을 위한 왕성한 입법 활동을 펼치며 교육 수요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정책을 적극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병준 위원장은 “지역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한 것이 의정대상수상으로 이어져 무엇보다 보람되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민들과 더 낮은 자세로 더 가까이서 소통하며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서민경제 회복과 도정 및 교육행정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