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액션스퀘어↑·액토즈소프트↓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 교육협력지원센터는 오는 14일 온라인 학부모 강연회 ‘함께 다시 짚다, 팬데믹과 가정에서의 학습’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 상황에서의 대응과 성찰을 다룬다. 최근 전면 등교 실시로 온라인 가정학습 부담은 줄었으나 교육과 관련된 팬데믹 상황은 지속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가운데 학부모들 스스로 비대면 온라인 학습과 생활 지도에서 겪은 어려움과 자녀와의 소통 문제를 짚어보고 실제적 방안들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방역 지침과 가정생활 지도로 지쳐있을 부모들의 마음을 달래고 자기 돌봄의 중요성을 함께 나눈다.
강연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학습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들에게 실질적인 지침을 제안한 바 있는 ‘온라인 수업, 교사 실재감이 답이다’의 저자 신을진 ‘수업과성장연구소’ 대표다.
본 강연회에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 교육단체 등은 광명시 교육협력지원센터 소식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이번 강연을 주최하는 광명시 교육협력지원센터는 광명시의 마을교육 공동체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설립돼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마을교육 공동체 교육 주체들의 성장을 지원해 오고 있다.
올해는 포럼과 활동가들의 역량 강화 연수를 비롯해 마을교육 관련 자발적 학습 커뮤니티를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