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릉시, KTX강릉선 행신역 연결 기념 탑승행사 개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03-31 14:14 KRD7
#김한근시장 #행신역 #한준호국회의원
NSP통신-31일 행신역 KTX강릉선 운행기념 환영행사에서 김한근 강릉시장(오른쪽)이 행신역에서 열차를 탑승해 강릉역에 도착한 한준호 국회의원, 명재성 덕양구청장 등을 비롯한 고양시민을 맞이하고 있다. (강릉시)
31일 행신역 KTX강릉선 운행기념 환영행사에서 김한근 강릉시장(오른쪽)이 행신역에서 열차를 탑승해 강릉역에 도착한 한준호 국회의원, 명재성 덕양구청장 등을 비롯한 고양시민을 맞이하고 있다.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한근)가 KTX강릉선 행신역 연결 기념 탑승행사 및 환영식을 31일 오전 10시 강릉역에서 개최했다.

경기 서북부권 KTX열차 기점인 행신역은 강릉선의 경우 2017년 개통 뒤 행신 차량기지에서 유지보수 및 정비를 하고 빈 차로 서울역까지 이동해 승객탑승 후 강릉선 구간을 운행해왔으나 31일부터 행신역을 출발해 강릉까지 이어지는 KTX강릉선이 운행된다.

환영행사는 한준호 국회의원, 명재성 덕양구청장 등 30여 명이 행신역에서 열차를 탑승해 강릉역에 도착하면 김한근 강릉시장 등이 고양시민을 맞이했다.

G03-9894841702

맞이행사 후 고양시(행신2동 주민자치회) 주민들은 강릉의 주요 관광지(오죽헌, 정동진, 주문진 소돌아들바위 등)를 둘러볼 예정이다.

NSP통신-강릉-행신역KTX 개통 행사 및 환영식 기념촬영 모습. (강릉시)
강릉-행신역KTX 개통 행사 및 환영식 기념촬영 모습. (강릉시)

최근 코로나로 인해 해외관광이 줄어들고 국내관광이 늘어남에 따라 강릉을 찾는 방문객도 증가하는 추세로 고양시에서 강릉으로 바로 갈 수 있는 KTX의 개통으로 경기서북부권에서 강릉을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현재는 열차배차계획이 1일 1회로 한정돼있지만 향후 여건을 고려해 코레일은 배차계획 확대 검토를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열차이용시간은 매일 행신역→강릉역 07시33분, 강릉역→행신역 21시28분이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