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유민 화성시의장, 2021 평생학습주간 폐회식 참석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11-01 17:22 KRD7
#화성시의원 #화성시평생학습 #화성시평생교육
NSP통신-지난달 30일 열린 평생학습주간 폐회식에서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이 축사를 하는 모습. (화성시의회)
지난달 30일 열린 평생학습주간 폐회식에서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이 축사를 하는 모습. (화성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이 지난달 30일 평생학습관 3층 대강당에서 열린 평생학습주간 폐회식에 참석해 그간의 성과를 함께 축하했다.

‘2021년 화성시 평생학습주간’은 화성시 평생학습, 지식 더하기! 행복 더하기! 라는 주제로 지난달 25일부터 30일까지 온-오프라인 진행됐다.

성인문해교육 가나다학교, 성인 장애인교육, 평생학습동아리의 작품 전시회와유튜브를 통한 성과공유 영상, 도담도담 작은도서관, 하늘작은 도서관, 꿈길작은도서관 등 8군데의 근거리평생학습센터에서 열린 시민대상 일일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려진 평생학습주간은 그 간의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일상 속 누구나 학습하는 문화 확대를 목표로 기획했다.

G03-9894841702

폐회식에서는 평생학습동아리팀의 축하공연과 수상자 표창, 평생학습 우수사례발표에 이어 ‘비대면 시대에도 학습을 대면해야 하는 이유’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원유민 화성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됐으며 급격하게 변하는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서 또는 자기개발과 만족을 위해서라도 이제 학생 중심의 학교 교육이 아닌 학교를 마친 이후에도 전 생애에 걸쳐 지속적인 평생학습은 필요하다”면서 “그런 의미에서 화성시 평생학습주간을 통해 시민들이 배움의 경험을 갖고 더 많은 시민 분들이 평생교육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배움엔 나이가 따로 없다는 말처럼 평생학습을 통해 도전하고 성장하며 나아가 배움을 이웃에게 나눌 수 있는 성숙한 시민으로 넘쳐나는 화성시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