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염태영 수원시장, “한반도 평화·통일 위해 힘 모으자”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10-12 18:02 KRD7
#수원시민주평통 #수원시남북평화 #염태영시장
NSP통신-12일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앞줄 왼쪽 두번째부터), 염태영 수원시장, 이석현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조철상 민주평통 수원시협의회장 등이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 수원시협의회 출범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12일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앞줄 왼쪽 두번째부터), 염태영 수원시장, 이석현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조철상 민주평통 수원시협의회장 등이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 수원시협의회 출범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최근 대한민국의 신무기가 대거 공개되며 자주 국방력이 점점 강화되는 상황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종전선언에 북한이 조건부 찬성을 하는 등 아직은 이르지만 남북관계 개선에 긍정적인 신호가 나오고 있다.

이에 염태영 수원시장은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 수원시협의회 출범식’에서 “민주평통 수원시협의회와 수원시가 지역에서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앞당기는 일에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12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염태영 시장은 축사를 통해 “수원시는 지방정부 차원에서 한반도 평화를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며 “중앙정부보다 정치·안보·외교 논리에서 자유로운 지방정부의 장점을 살려서 지역 특성에 맞는 남북교류협력 사업을 준비하고 북측에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한반도 평화와 통일은 몇몇 사람의 노력으로 이뤄지지 않는다”며 “시민사회에서 통일 논의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노력을 꾸준히 한다면 남북 공동 번영으로 나아가는 길을 탄탄하게 다지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날 출범식은 간부위원 임명장 전수,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협의회 구성현황 보고, 조철상 협의회장의 취임사, 이석현 민주평통 수석부의장의 격려사, 염태영 시장·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국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을 활동목표로 설정한 제20기 민주평통 수원시협의회는 국민첨여 통일기구로서 역할을 정립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현장 중심의 통일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민주평통은 대통령 직속 통일자문기구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