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첫 국제회의 ‘수원 세계유산도시 포럼’ 24일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09-23 16:18 KRD7
#수원시국제회의 #세계유산포럼 #수원시포럼
NSP통신-2021 수원 세계유산도시 포럼 포스터. (수원시)
‘2021 수원 세계유산도시 포럼’ 포스터.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오는 24~2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1 수원 세계유산도시 포럼’을 개최한다.

‘세계유산과 도시브랜딩’을 주제로 열리는 포럼은 세계유산을 활용해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마이스(MICE) 산업을 발전시킬 방안을 모색한다. 수원컨벤션센터 유튜브 ‘NOW-US’에서 생중계한다.

24일 오전 10시 40분 염태영 수원시장의 개회사로 시작되는 포럼은 ‘세계유산과 도시의 격’을 주제로 한 송인호 ICOMOS(국제기념품유적협의회) 위원장의 기조강연과 기획세션, 강연, 종합토론으로 이어진다.

G03-9894841702

기획세션에서는 UNWTO(세계관광기구) 아태지역사무처 황해국 국장이 ‘세계유산도시의 도시관광 경쟁력 제고 사례’, GSTC(국제지속가능관광위원회) 랜디 더번드(Randy Durband) 대표이사가 ‘세계유산을 위한 지속가능 관광 접근법’을 주제로 발표한다.

‘MICE 산업과 세계유산도시 브랜딩’을 주제로 한 ICCA(국제컨벤션협회) 아태지역 와이킨 웡(Waikin Wong) 사무처장의 강연과 ‘수원 세계유산도시 브랜딩 발전 방안’을 주제로 한 종합토론으로 첫날 일정이 마무리된다.

25일에는 오후 1시 30분부터 ▲수원화성에 담긴 정조의 꿈(김준혁 한신대 정조교양대학 교수) ▲대한외국인이 바라보는 수원(방송인 파비앙 윤) ▲수원화성의 세계적 홍보방안(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수원화성의 비하인드 스토리(한나 역사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한 강연이 이어진다. 이 후 강연자들이 모여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종합토론을 한다.

‘수원 세계유산도시 포럼’은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컨벤션센터가 주관한다. 문화재청·한국관광공사·경기관광공사·한국세계유산도시협의회·UNESCO 한국위원회·ICOMOS 한국위원회 등이 후원한다.

이번 포럼은 지역특화 MICE 행사로 수원시가 기획한 첫 번째 국제회의다. 시는 ‘세계유산도시 포럼’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의 역사적 가치를 되새기고 ‘문화·MICE 도시 수원’의 브랜드를 확립하는 지역 대표 글로벌 행사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수원 세계유산도시 포럼을 계기호 수원화성을 중심으로 하는 지속가능한 수원 MICE 생태계 기반을 확장하고 세계유산도시기구 세계총회 등 관련 국제회의 유치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