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제이민, 중증장애인 재택근무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1-08-31 12:53 KRD7
#장애인 #취업 #재택근무 #업무협약

“중증장애인 집에서도 일 할 수 있어요”

NSP통신-30일 김상돈 의왕시장(오른쪽)이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이민과 중증장애인 재택근무 취업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왕시)
30일 김상돈 의왕시장(오른쪽)이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이민과 중증장애인 재택근무 취업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3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중증장애인 교육 및 취업연계 전문기업인 제이민과 중증장애인 재택근무 취업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장애인 근로자를 의무적으로 고용해야 하는 기업에 중증장애인이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 활동을 해온 전문 기업과 협약을 체결함으로서 관내 중증장애인에게 취업의 기회를 좀 더 체계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시가 상담을 통해 의사소통 및 컴퓨터 활용이 가능한(또는 학습을 통해 습득이 가능한) 중증장애인을 발굴해 제이민에게 의뢰하고 제이민은 시로부터 의뢰 받은 중증장애인에 대한 교육(업무·직장예절·교양·컴퓨터 활용 등), 심리상담, 취업연계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G03-9894841702

취업이 연계된 중증장애인은 주 5일(일 4시간) 재택근무를 하며 주요업무는 검색포탈사이트 및 SNS를 활용한 기업 홍보·광고 등으로 기업이나 기관 특성에 맞는 일을 하게 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이동권 제약 등 사회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중증장애인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해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취감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