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현삼 경기도의원, 북동부 산업단지 활성화 포럼 중간보고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7-23 10:09 KRD7
#김현삼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산업단지활성화포럼 #중간보고회 #의정활동

비대면 영상회의...북부지역 경기도민 삶의 질 향상 등 기대

NSP통신-경기도의회 연구단체 경기도의회 산업단지 활성화 포럼이 경기도 북동부 지역 산업단지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에 대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비대면 영상회의.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연구단체 경기도의회 산업단지 활성화 포럼이 ‘경기도 북동부 지역 산업단지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에 대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비대면 영상회의.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연구단체 ‘경기도의회 산업단지 활성화 포럼’(회장 김현삼 의원)은 ‘경기도 북동부 지역 산업단지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에 대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당초 현장방문을 통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려고 계획했던 보고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비대면 영상회의 줌(Zoom) 방식으로 진행해 보다 안전한 방법으로 보고를 받았다.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회장인 김현삼 의원을 비롯해 강태형, 김영해, 김종배, 김종찬, 성준모, 손희정, 정승현 의원 등 포럼 회원과 책임연구원인 서영대학교 조헌진·박민용·봉필준 교수, 송은실 경기도 산업정책과장, 권중영 산업단지 관리팀장, 전병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사, 조성택 경기연구원 박사 등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조헌진 교수 등은 현행 경기도 산업단지 개발은 지역적·공간적으로 편중돼 그동안 경기 남서부지역에 편중 또는 집중돼 있고 북동부지역의 여러 규제와 불리한 입지적 여건으로 인한 사업성 부족이 문제이기에 과도한 규제를 완화해 기업체의 수요 증대에 노력하고 북동부 지역에 적합한 산업유치와 근로환경 개선 등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김현삼 의원인 연구회 회장은 “내년에 선거로 인해 점차 북부지역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고 우리 연구가 그만큼 선거의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리라 본다”고 말했다.

또 “중소기업은 인력 부족으로 구직 희망자는 일자리 부족으로 어려워하는 때에 본 의원이 발의해 통과된 경기도 기업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었다. 앞으로 북부 지역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우리 연구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연구진을 독려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