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천군, 숙박업소 '일산화탄소 감지기 보급사업' 추진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7-19 16:17 KRD7
#서천군 #노박래 #자살예방 #숙박업소 #감지기
NSP통신-▲서천군이 숙박업소 일산화탄소 감지기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서천군)
▲서천군이 숙박업소 일산화탄소 감지기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서천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군 보건소는 자살유해환경 개선을 위해 서천군 숙박업지부와 협력, 생명사랑 실천업소 9개소를 지정하고 일산화탄소 감지기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일산화탄소는 무색, 무취의 기체로 불완전 연소로 발생되고 호흡 시 산소보급을 막아 뇌, 심장, 주요 장기에 심한 후유증 및 사망까지 이르게 하며 일산화탄소 가스 중독은 최근 5년간 서천군 자살사망 원인 중 3위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높다.

이에 보건소는 숙박업소에서 주로 발생하는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인한 자살률을 낮추기 위해 주요 관광지 및 자살 다발 지역에 위치한 9개의 숙박업소를 생명사랑 실천업소로 지정하고 객실에 총 257개의 일산화탄소 감지기를 보급 설치할 예정이며 업주에 대한 게이트키퍼 교육으로 자살예방 및 고위험군 발굴에 대한 협조를 강화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생명사랑 실천업소는 1인 투숙객 또는 장기투숙객의 자살시도, 자살행동에 대한 위험성을 관찰하고 자살시도자 및 고위험군 발생 시 신속하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경찰로 연락해 가스중독 사고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문영 건강증진과장은 “서천군 숙박업지부와 협력해 일산화탄소 감지기 보급과 고위험군 발굴에 대한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으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생명존중 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