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교육청, 민관 손잡고 학생 진로체험 활성화 나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07-05 14:22 KRD7
#교육청진로체험 #학생진로체험 #진로체험지원
NSP통신-5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앞 줄 왼쪽 여섯번째)과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현철 기자)
5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앞 줄 왼쪽 여섯번째)과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5일 경기도, 16개 민관기업과 손잡고 학생 진로체험 활성화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도내 농어촌과 교육취약지역에 있는 학생을 위해 진로 체험처를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학생과 기업 진로체험 연계 ▲농어촌·교육취약지역 학생 진로체험 우선 연계 ▲학생 수준에 적합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등이다.

G03-9894841702

협약에 참여하는 기업은 국민은행, 두나무, 디셈버앤컴퍼니, 보맵, 비바리퍼블리카, 삼성전자, 세포바이오, 스트리미, 아모레퍼시픽, kt, 아니코닉스, 카카오페이, 한패스, 엘지씨엔에스, 한화,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등 16개이며 참여기업 모두 진로체험에 필요한 인력과 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와 16개 참여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황윤규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과장은 “이번 협약은 다양한 진로체험 교육 장소를 확보해 학생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것”이라며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우수한 체험처를 계속 발굴해 학생 진로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