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콘텐츠진흥원, 서울국제관광박람회서 ‘최우수 콘텐츠상’ 수상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06-29 09:46 KRD7
#경북콘텐츠진흥원 #서울국제관광박람회 #최우수콘텐츠상 #경상북도
NSP통신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은 국내 최대, 유일의 관광박람회인 ‘제 36회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서 ‘최우수 콘텐츠상’을 수상했다.

진흥원이 이번 박람회에서 수상한 콘텐츠는 ‘스타 관광벤처 30개 콘텐츠’와 ‘경북투어마스터 60개 콘텐츠’이다. 이 콘텐츠들은 지난 2년 동안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한 3대 문화권 관광진흥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사업에서 선정된 것이다.

진흥원은 현장에 전시된 상품 중 일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하며 방문객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G03-9894841702

특히 자개를 활용한 공예체험, 전통 향 재료를 반죽해 모양을 내는 인센스 DIY 체험 등은 ‘관광 경북’ 이미지를 풍성하게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홍보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경북 스타관광벤처 콘텐츠’의 선호도를 조사, 경북의 관광콘텐츠를 적극 홍보했다.

‘경북 스타관광벤처’ 참가기업 중 일부는 온라인 인바운드 트래블마트에 참가해 시간대별 국외 바이어와의 미팅을 통해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 냈다.

이종수 원장은 “최우수 콘텐츠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적극 대처, 온라인 판매와 비대면 관광콘텐츠 상품개발 지원으로 빨리 전환한 게 주효했던 것 같다”며 “현장 관람객들의 반응을 이끌어 낸 것처럼 전국민을 대상으로 ‘관광 경북’ 이미지를 확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