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태안군, '해양치유 실용화 추진단' 구성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6-25 15:55 KRD7
#태안군 #가세로 #해양치유 #실용화 #활성화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군수 가세로)이 해양치유산업의 선도 도시로서 자리매김하고자 국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해양치유 실용화 추진위원단을 구성하고 해양치유산업 활성화에 적극 나섰다.

군은 25일 가세로 군수, 군 관계자, 해양치유 실용화 추진위원 등이 모인 가운데 ‘해양치유 실용화 추진위원 위촉식 및 간담회’을 가졌다.

이날 군은 이성재 고려대학교 특임교수(심장학, 휴양의학), 진영수 서울아산병원 명예교수 의학 박사(스포츠학), 이왕림 고려대 의학 박사(식이영양치료)를 포함해 산림치유, 보건학, 한의학, 스포츠 재활 분야의 전문가 14명을 해양치유 실용화 추진 위원으로 위촉했다.

G03-9894841702

특히 해양치유의 선진지인 독일의 티퍼 쿠파츠 전 바트 도버란 휴양클리닉원장 과 미샤엘핸들 마이어 우제돔 재활클리닉원장에게는 전자메일로 위촉장을 수여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해양치유 실용화 추진위는 오는 2023년 완공 예정인 태안해양치유센터의 운영 방안 및 해양치유 산업의 실용화를 위한 자문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태안이 국내 해양치유산업의 중심지로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다양한 해양치유 프로그램 등의 발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