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 우리동네 아동지킴이 위촉식·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6-18 16:25 KRD7
#용인시 #백군기용인시장 #아동학대 #아동지킴이 #위촉식

백군기 용인시장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안전망 돼 주길”

NSP통신-18일 용인시청 비전홀에서 열린 우리동네 아동지킴이 위촉식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용인시)
18일 용인시청 비전홀에서 열린 우리동네 아동지킴이 위촉식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시장 백군기)가 18일 용인시청 비전홀에서 ‘우리동네 아동지킴이 위촉식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각 읍·면·동 아동지킴이 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총 480명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아동지킴이는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 확산과 아동학대 발견 시 시민들의 신고를 유도하기 위해 용인시가 지난달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운영하고 있다.

아동지킴이는 관내 곳곳에서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홍보활동과 함께 아동학대 의심사례 및 위기아동 발견 시 112와 용인시에 신고하는 등 아동보호를 위한 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G03-9894841702

위촉식이 끝난 뒤에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법령과 유형, 사례, 신고 요령 등에 대한 아동학대 예방교육이 진행됐다.

백 시장은 위촉식에서 “아이들이 아동학대로부터 보호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안전망이 돼 달라”며 “앞으로도 용인시의 보물인 아이들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