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동평 영암군수, 당의 발전 기여 공로로 1급 포상 쾌거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21-06-03 16:38 KRD7
#영암군
NSP통신- (영암군)
(영암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전동평 군수가 더불어민주당 1급 포상을 받았다.

이 상은 당정간 협력과 소통 강화는 물론 자치분권 실현에 앞장서는 등 당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히 받은 상으로 알려졌다.

전 군수는 그동안 '지방정부'라는 말을 자주 인용하는 등 지방정부의 역할론을 주창해왔고, 자치분권의 실현을 통해 국토균형발전을 이루는 것은 시대적 소명이라고 강조하면서 중앙정부와 당과의 긴밀한 협력과 함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당의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G03-9894841702

더불어민주당 당헌·당규 제34조에 따라 전 군수는 이번 포상으로 향후 민주당 공천심사 때 가산점 10~20%의 혜택을 부여받게 됐다.

또 이번 포상을 계기로 더불어민주당 내 인지도를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전 군수는 지난해 6월, 당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당 대표 특별포상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전 군수는 지방자치 경험이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과 현직 지방자치단체장들이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해 만든 포럼 '자치와 균형'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32년만의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 만큼 지방정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시기에 중앙정부와 당과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균형 발전을 크게 견인할 전 군수의 역할에 모든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NSP통신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