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산업부와 공동으로 '지역산업정책연구회' 출범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4-19 16:10 KRD7
#경북도 #산업통상자원부 #지역산업정책연구회 #경북지역사업평가단

신지역전략산업 도출, 신성장동력산업 발굴육성

NSP통신-경상북도와 경북지역사업평가단은 19일 경북의 新지역전략산업을 도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정책 연계를 강화하고자 지역산업정책연구회를 출범했다. (경상북도)
경상북도와 경북지역사업평가단은 19일 경북의 新지역전략산업을 도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정책 연계를 강화하고자 지역산업정책연구회를 출범했다.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와 경북지역사업평가단은 19일 경북의 新지역전략산업을 도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정책 연계를 강화하고자 지역산업정책연구회를 출범했다.

연구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균형 뉴딜 등 새로운 산업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지역 수요 맞춤형 사업 발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를 위해 산업부, 경북도,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혁신기관, 지역기업 등 산·학·연·관 전문가로 총괄·기획·업종별 3개 위원회로 구성하며, 총괄위원회는 지역산업혁신생태계를 구축하고 정책 제안 및 연구회 관련 안건 의결 등을 논의, 기획위원회는 업종별 전문가로 구성해 지역전략산업 도출과 사업발굴 지원 등을 검토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G03-9894841702

업종별협의회는 새롭게 발굴할 경북도 신전략산업을 포함한 대표 기업군으로 구성하고 산업동향 공유와 기업의 현장수요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역할 담당할 계획이다.

장상길 경북도 과학산업국장은 “연구회를 통하여 산업부와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산업의 구조고도화와 다각화를 통해 주력산업 재편과 신성장동력산업 발굴육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