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윤경 경기도의원, 경기학교예술창작소 화성예술창작소 개소식 참석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4-06 15:06 KRD7
#경기도의회 #정윤경도의원 #경기학교예술창작소 #화성예술창작소 #개소식

“경기도의 미래교육 상징하는 대표 융합예술공간이 되기를”

NSP통신-6일 경기학교예술창작소 화성예술창작소 개소식에서 정윤경 경기도의원이 관계자들과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6일 경기학교예술창작소 화성예술창작소 개소식에서 정윤경 경기도의원이 관계자들과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은 6일 최경자, 이애형 의원과 함께 경기학교예술창작소 화성예술창작소 개소식에 참석했다.

경기학교예술창작소는 지난 2019년 용인 성지초등학교 별관에 최초로 개관한 이후 화성 상신초등학교에 두 번째로 개관하는 것으로 학교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학교 안팎의 융합예술교육을 연계하고 확대하기 위해 예술교육전문가와 학생들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하면서 예술교육에 대한 감수성을 일깨우는 체험 중심의 예술 활동 공간이다.

정윤경 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이자 미래사회에서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융합예술교육이 날로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경기도에서 두 번째 경기학교예술창작소가 화성에 개관하게 돼 화성 지역 학생들의 예술적 잠재력과 표현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된 것 같아 기쁘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G03-9894841702

이어 “경기학교예술창작소가 학생들의 창의성 계발과 예술 역량 향상에 기여하고 경기도의 미래교육을 상징하는 대표 융합예술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경자 의원은 상신초 유휴공간을 활용한 현장 수업을 참관하며 “앞으로의 예술교육은 기존의 지식 습득 과정이 아닌 직접 예술을 경험하면서 통합적으로 접근하고 감각적으로 느끼는 과정이 될 것이며 경기 북부지역 학생들을 위한 경기학교예술창작소 건립을 위해 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애형 의원은 “경기학교예술창작소 운영·지원 조례 제정 후 방문한 개소식이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향후 다각적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예술창작소는 특별교실 3실 및 협의실 0.5실의 규모로 몸으로 공간, 손으로 공간, 무대로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신체표현, 촉감표현, 통합표현을 통한 프로그램 등을 앞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