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0-12-04 17:38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지역아동센터협의회 #역량강화연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비대면 교육 포함

NSP통신-구미시에서 구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주관하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4일과 오는 14일 2일간 실시한다. (구미시)
구미시에서 구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주관하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4일과 오는 14일 2일간 실시한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 구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권경자)가 주관하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4일과 오는 14일 2일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의 회계 및 세무 관련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부모에게 신뢰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인 4일에는 새마을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새길지역아동센터 신영아 센터장의 시설 회계실무 관련 교육, 14일에는 무림세무법인 김정곤세무사를 초빙해 시설 세무처리 실무에 관련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G03-9894841702

구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권경자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종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보호자에게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시설운영 전반에 대해 전문성을 높여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영희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코로나 사태에 아동의 온라인 교육 및 휴원 기간동안 결식예방을 위한 대체식 전달 등 고생하신 종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열정과 자부심을 갖고 아동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시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돌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함께 고민해 보자”고 말했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해 학습지원, 등·하원 관리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내에 47개소 지역아동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