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희망도서관, ‘아이 마음을 보는 아이 그림’ 강연 큰 호응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0-09-16 12:30 KRD7 R0
#광양시 #희망도서관 #김소울작가 #온라인부모교육

학부모 60여 명이 참여, 화상 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방송

NSP통신
fullscreen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희망도서관은 지난 15일 플로리다마음연구소장 김소울 작가를 초청해 운영한 ‘아이 마음을 보는 아이 그림’ 온라인 부모교육이 참여자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학부모 60여 명이 참여한 이번 강연은 화상 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운영됐다.

김소울 작가는 강연 사전에 ‘빗 속 사람 그리기’, ‘어항 속 물고기 가족 그리기’ 2가지 형태의 아이 그림을 학부모들에게 전달받아 그림을 통해 아이의 마음을 읽어내는 방법에 대해 유형별로 설명해 참여자들의 집중도를 높였다.

G03-9894841702

또한 자녀와의 대화방식에 대해 경청과 수용의 자세, 부모의 화법에 따른 아이의 심리 변화 등 다양한 비교 사례를 들어 설명해 학부모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강연 참여자들은 채팅창을 통해 “재미있고 신선한 강연이었다”, “오늘 배운 그림 해석법으로 가족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봐야겠다”, “많은 사례를 쉽게 설명해 주어서 복잡하고 어려운 아이 마음에 대해 조금은 이해할 수 있었다” 등의 참여 소감을 남겼다.

한편 광양희망도서관은 오는 20일 ZOOM을 통한 이규찬 웹툰 작가와의 만남, 오는 26일 온라인 독서골든벨 등 다양한 비대면 독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