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울릉도, 통합 울릉중학교 ‘개교식’

NSP통신, 최성만 기자, 2020-07-18 16:55 KRD7 R0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울릉중학교 #임종식경상북도교육감

울릉지역 4개 중학교를 통합해, 울릉중학교로 개교

NSP통신-지난 17일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최영택 울릉교육장, 남진복 도의회의원, 최경환 울릉군의회 의장,허필중 울릉부군수 등 이 울릉중학교 개교 테이프커팅을 하고있다. (울릉교육지원청)
fullscreen
지난 17일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최영택 울릉교육장, 남진복 도의회의원, 최경환 울릉군의회 의장,허필중 울릉부군수 등 이 울릉중학교 개교 테이프커팅을 하고있다. (울릉교육지원청)

(경북=NSP통신) 최성만 기자 = 울릉중학교는 지난 17일 다목적 강당에서 개교식을 가졌다.

개교식에는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최영택 울릉교육장, 남진복 도의회의원, 최경환 울릉군의회 의장, 허필중 울릉부군수를 비롯한 내빈과 학부모 등 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교기수여, 테이프커팅 및 기념식수 순으로 진행하고, 코로나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실시됐다.

G03-9894841702

울릉중학교는 울릉지역 4개 중학교를 통합하여 개교한 울릉중은 일반 6학급, 특수 1학급의 기숙형 중학교로 전교생 131명이 다니고 있다.

NSP통신-지난 17일 울릉중학교 개교식에서 주요 내빈들이 식수를 하고있다. (울릉교육지원청)
fullscreen
지난 17일 울릉중학교 개교식에서 주요 내빈들이 식수를 하고있다. (울릉교육지원청)

임종식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통합 울릉중학교 개교라는 귀한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울릉중학교에서 경북의 미래를 빛낼 미래역량을 지닌 인재들이 배출되리라 믿는다”며 축하를 전했다.

남군현 교장은 “여러 내빈들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한 자리에서 본교의 개교를 축하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본교의 최신 시설과 지역민의 관심, 그리고 교육가족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울릉 중등교육의 새 역사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울릉중학교 학부모들은 “울릉도 여객선 문제로 작은 여객선만 다니는데도 불구하고 임종식 경상북도 교육감이 직접 중학교를 찾아준 것에 대해, 신경 써 주셔서 감사드린다” 고 알려졌다.

NSP통신 최성만 기자 smc779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