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천연기념물 큰 소쩍새, SOS요청 고양시 긴급출동 해보니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2-02-25 09:25 KRD7
#천년기념물 #큰 소쩍새 #SOS #고양시 #덕양구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는 지난 23일 오전 9시경 고양시 덕양구청 환경녹지과로 경의선 철도기관사인 정 모 씨의 다급한 전화가 걸려왔다.

날지 못하는 천연기념물 큰 소쩍새를 보호하고 있으니 20분 후 능곡역으로 와서 인수해 달라는 구조요청 전화였다.

철도기관사 정 씨가 파주 운정역에서 탈진한 채로 날지 못하고 있는 큰 소쩍새를 구조해 기차가 능곡역에 정차하는 동안 덕양구청 환경 녹지과 야생조수 구조팀에게 구조를 요청한 것.

G03-9894841702

고양시 덕양구 환경녹지과 야생조수 구조팀은 즉각 능곡역으로 출동해 큰 소쩍새를 인수해 지정 동물병원으로 이송,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고양시는 “큰 소쩍새는 진찰 결과 큰 이상은 없으나 먹이를 먹지 못해 탈진한 것으로 치료가 완료되면 방사 할 예정이다”고 밝혔고 구조신고를 요청한 기관사 정 씨는 “치료 후 자연의 품으로 날아가기를 원 한다”고 전했다.

한편, 덕양구는 지난해에도 야생조수류 구조 실적이 94건으로 천연기념물인 황조롱이, 솔부엉이, 붉은 배새매, 소쩍새 등 조류를 비롯하여 포유류인 고라니, 너구리 등을 구조하여 치료 후 방사하거나 조류협회 등에 이송한 바 있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