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시민 정보화교육 7월 1일부터 재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0-06-26 12:59 KRD7
#광양시 #시민정보화교육 #클라우드PC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PC 교육장 시범운영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잠정 중단했던 시민 정보화교육을 오는 7월 1일부터 재개한다.

광양읍, 중마동, 금호동, 광영동 4개 거점의 정보화교육장에서 우선 운영하고, 10인 미만의 면 지역 교육장은 수요를 감안해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정원을 50%로 조정하고 교육장을 주기적으로 환기·소독하며, 교육 당일 발열체크와 방문지 작성, 마스크 의무 착용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한다.

G03-9894841702

이번 교육부터는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전국 최초로 보안인증(CSAP)된 민간 클라우드 PC를 도입해 중마동, 금호동 교육장에서 시범 운영한다.

클라우드PC는 본체 없이 모니터형 단말기, 키보드, 마우스로 운영하게 돼 시민정보화교육 품질과 만족도 향상이 기대된다. 시는 클라우드PC 도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시민 정보화교육은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주소지 해당 읍·면·동 위탁학원에 교육개강 전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권역별 위탁학원은 ▲동부권(진상·진월·다압면, 광영·태인·금호동)은 뉴전남컴퓨터학원▲서부권(광양읍, 봉강·옥룡·옥곡면, 중마동)은 21세기컴퓨터학원이다.

이주옥 정보통신과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육 준비와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급변하는 스마트 정보화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행정업무 클라우드 인프라(서버,PC) 도입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