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군 환경위생과, 농촌 일손돕기 구슬땀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5-21 15:10 KRD7
#영덕군 #이희진영덕군수 #농촌일손돕기 #사과재배농가
NSP통신-영덕군 환경위생과 직원 13명이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장소는 영덕읍 화천리 과수원으로 사과를 재배하는 임수인씨 농가를 방문했다 (영덕군)
영덕군 환경위생과 직원 13명이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장소는 영덕읍 화천리 과수원으로 사과를 재배하는 임수인씨 농가를 방문했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 환경위생과 직원 13명이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장소는 영덕읍 화천리 과수원으로 사과를 재배하는 임수인씨 농가를 방문했다.

이날 일손 돕기는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과수 농가에서 일손을 구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실시했으며, 일손 돕기에 참여한 직원들은 조금이라도 농가에 보탬이 되고자 2천여 평에 이르는 과수원의 사과 열매솎기 작업을 했다.

농가주는 “인력부족으로 사과재배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때마침 환경위생과 직원들이 내 일처럼 너무나 열심히 도와준 덕분에 영농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G03-9894841702

영덕군 장덕식 환경위생과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일손이 귀해지고 있는 와중에 일손부족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된다고 생각하니 참으로 보람된 일을 한 것 같아 정말 기쁘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농촌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