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읍시, 내장산 집단시설지구 가로등 LED로 교체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4-14 16:05 KRD7
#정읍시 #내장산 #집단시설지구 #가로등 #LED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정읍시 대표 관광지인 내장산 집단시설지구(내장터미널 일원) 일대의 가로등이 새롭게 교체된다.

14일 정읍시에 따르면 내장산을 찾는 관광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6월까지 내장산 집단시설지구의 노후 가로등을 친환경 고효율 LED 가로등으로 교체한다.

내장산 집단시설지구는 숙박시설과 상점들이 밀집해있음에도 가로등이 노후하고 그 숫자가 적어 야간에 이곳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G03-9894841702

이에 시는 내장산 방문객들이 일몰 후에도 안전하고 쾌적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가로등의 숫자를 늘리는 한편 기존의 낡은 가로등을 더 밝으면서 전력 소모는 적은 LED 가로등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내장산 집단시설지구 가로등 교체공사에는 약 2억4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이달 초에 발주해 6월 말 완료를 목표로 가로등 31본과 LED 등기구(80W) 34개, 분전반 1면을 설치·교체할 계획이다.

시는 LED 가로등 교체를 통해 집단시설지구의 차량 주행 및 보행환경이 개선되고 안전사고의 위험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교체되는 가로등에 정읍시 공공 가로등 디자인을 적용해 경관개선의 효과도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정읍시 관계자는 “이번 LED 가로등 설치를 통해 안전한 밤거리를 조성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는 편리한 도시환경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