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미래통합당 김형동 예비후보, 안동 1천만 관광도시 달성 위한 ‘청사진’ 제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3-23 15:47 KRD7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김형동 예비후보 #안동시· #예천군

세계 물의 날 맞아 물 자원 활용한 수상레저스포츠산업 활성화 공약 발표

NSP통신-미래통합당 김형동 후보
미래통합당 김형동 후보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미래통합당 김형동 국회의원(안동시·예천군) 예비후보는 낙동강 물 자원을 이용한 수상레저·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통한 안동발전의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했다.

안동시는 지난 1월 지역관광거점도시로 선정돼 1천만 관광객 시대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지만 아직은 관광상품이 하회마을, 도산·병산서원 등 전통문화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어 지역관광거점도시로 도약을 위해서는 관광콘텐츠의 다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에 김 후보는"낙동강-안동댐-임하댐을 연계한 생태하천 조성사업으로 개발된 수변공간과 항공서비스(수륙양용기)를 연계, 3대문화권사업과 안동댐 문화관광단지를 잇는 관광수상택시 도입으로 경쟁력 있는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김 후보는 이를 위해 먼저 △안동댐 주변의 자연환경보전지역 해제 추진 △수상경비행장, 한옥수상펜션 등 ‘수상레저스포츠타운’조성 △연수원·훈련원 유치로 일자리 창출과 맞춤형 교육 지원 △각종 수상스포츠 관련 전국대회 및 레저·스포츠 관련 공공기관 유치 등을 제시했다.

김 후보는"수상 레저스포츠타운이 조성되면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기활성화 뿐 아니라 지역 정체성을 확보하는 국제적인 관광명소로의 위상이 확보될 것이다”며"사업 추진에 발목을 잡는 규제가 있다면 국회에서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관련 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