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위군, 버스정보시스템 구축사업 본격 착수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0-03-11 16:40 KRD7
#군위군 #버스정보시스템

승강장 10곳 버스정보안내기(BIT) 설치...버스도착시간 확인 가능

NSP통신- (군위군)
(군위군)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지난달 10일 교통안전공단과 위·수탁협약을 체결하는 등 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사업을 본격 착수 한다고 11일 밝혔다.

버스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은 지난해 8월 국토교통부에 해당사업을 신청하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사업평가회에 참석해 버스정보시스템 도입 필요성을 설명해 평가위원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등 전국 기초자치단체 평가순위 1위로 국비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사업이다.

교통안전공단 광역BIS시스템에 군위군 서버를 구축한 뒤 농어촌버스 11대에 버스 도착 단말기를 장착하고 군위군 175개 버스승강장 중 이용객이 많은 10개의 승강장에 버스정보안내기(BIT)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G03-9894841702

또한 군위군에서는 버스정보시스템 도입을 통해 이용자에게는 버스 대기시간 단축, 버스운행 정시성 확보 등을 통해 편의성이 향상되며 버스회사에서는 배차시간과 배차간격 준수 등으로 안전한 버스운행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버스정보시스템의 구축으로 군민들의 버스이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통 편의 사업 추진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군민의 발이 되는 사통팔달 군위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위군에서는 연내 사업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