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순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체계 구축

NSP통신, 강병수 기자, 2020-01-30 12:17 KRD7
#화순군

29일 관계기관 회의, 협력 체계 구축...개인위생 수칙 준수 당부

(전남=NSP통신) 강병수 기자 =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29일 치매안심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지역사회 유입을 방지하고 선제 대응을 위해 유관기관 회의를 열고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이날 회의에 화순군의사회 등 6개 기관이 참석했다. 군은 지역 유입으로 발생할 수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현황과 군의 대응 방법 등을 공유하고 관계기관의 협력을 당부했다.

화순군보건소는 24시간 방역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선별 진료소 4개소 운영 등 선제 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G03-9894841702

군은 지역 내 의료기관에 환자 진료 시 폐렴 증상이 있는 경우 해외 여행력 정보제공 프로그램(ITS),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를 통해 중국 방문 여부를 확인하고, 의심 환자는 신속하게 조치해 줄 것을 주문했다.

화순경찰서와 소방서에는 올바른 정보관리와 환자격리, 출입 통제 등 사회 질서 유지, 이송·방역 등 지원과 상황 정보 공유에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군은 군민들에게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 지키기, 의료진에게 중국 여행 여부와 방문지 알려 주기, 중국 방문 후 의심 증상이 발생하면 보건소 또는 1339에 문의 하기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행동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군민들의 불안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대한 빠르고 정확한 질병 관련 정보를 제공하겠다”며 “관계기관과 지속적인 정보공유와 상호협력을 통해 감염병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강병수 기자 nsp898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