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코오롱글로벌↑·대우건설↓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의성군립도서관에서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웹툰을 주제로 한 초등학생 대상 도서관캠프를 운영한다.
군립도서관 3층 웹툰창작체험관에서 운영되는 이번 캠프는 대구예술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교수 조준호)가 기획하고 관련 학과 동아리 학생들이 주최가 돼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초등 3~6학년 학생들이 직접 보고 그리고 즐기며 웹툰과 친해질 수 있도록 생생한 웹툰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캠프는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웹툰캠프와 16일 부천시 탐방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캠프 프로그램은 아바타 그리기, 그림 퀴즈, 창의력 더하기 게임, 이어서 만화 그리기, 20년 후 미래 그리기 등으로, 웹툰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태블릿 기기 사용법을 익히고 자신만의 웹툰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부천국제만화축제를 견학해 웹툰캠프의 깊이를 더한다. 만화축제에서 열리는 웹툰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아이들의 ‘웹툰작가’ 라는 꿈을 키워주는 시간이 될 것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9일까지이며 의성군립도서관(안계면 안계길 114)을 방문하거나 전화접수, 혹은 인터넷으로 할 수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