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원기 경기도부의장, ‘경기도노동권익센터’ 개소식 참석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19-03-22 18:01 KRD7
#경기도의회 #김원기부의장 #노동권익센터 #개소식 #노동권보호

“경기도노동권익센터 운영으로 노동권 보호를 위한 다양한 원스톱 통합서비스 제공해야”

NSP통신-22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별관에서 김원기 경기도부의장(왼쪽 앞에서 두번째)이 경기도노동권익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문패를 제막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2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별관에서 김원기 경기도부의장(왼쪽 앞에서 두번째)이 경기도노동권익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문패를 제막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김원기 경기도의회 부의장은 22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별관에서 열린 ‘경기도노동권익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축하했다.

이날 경기도노동권익센터(센터장 박종국) 개소식에는 이화순 도 행정2부지사, 조광주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 김용목 한국노총 경기본부 의장, 조용이 경기경영자총협회 회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NSP통신-22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별관에서 김원기 경기도부의장이 경기도노동권익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2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별관에서 김원기 경기도부의장이 경기도노동권익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은 축사에서 “노동권익센터 운영을 통해 예방 중심 우선 정책으로 노동권 보호를 위해 다양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며 “경기도의회에서도 도민의 권익보호 향상을 위해 경기도노동권익센터 운영 지원에 앞장서는 등 우리의 관행과 법과 제도와 행정을 되짚어 보고 개선할 점을 찾아 근로자들의 욕구 충족 환경 개선 및 노동이 존중받는 공정한 경기도 실현에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노동권익센터는 노동정책 연구 제안을 위한 모니터링 활동에서부터 노동자 대상 노동교육, 노동법률 상담·권리구제 컨설팅까지 노동권 보호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 등 노동법률 상담부터 권리구제 컨설팅까지 경기도내 노동자들의 권익보호를 담당하게 된다.

NSP통신/NSP TV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