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팡스카이↑·썸에이지↓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부천시 오정보건센터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방학기간 동안 구강관리, 신체활동, 영양교육을 제공하는 ‘또래건강리더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교육은 체험활동 중심으로 아동들이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구강교육은 치아모형을 이용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강사와 함께 올바른 잇솔질을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다.
신체활동 교육은 키크기 체조와 제자리뛰기-써전트 점프 검사로 구성돼 체력과 하체근육을 강화하는 한편 본인의 체력수준을 알 수 있도록 해 스스로 신체활동 습관을 키우도록 한다.
또한 영양교육은 식품영양소에 대한 이론 교육 후 다양한 영양소군의 식재료가 들어간 포켓 샌드위치를 만드는 체험학습을 진행해 교육의 재미와 효율성을 높였다.
올해 또래건강리더 체험활동은 여름·겨울방학동안 지역아동센터 19개소 750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겨울방학 또래건강리더 체험활동은 지난 21일 한우리 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2월 25일까지 진행된다.
문옥영 오정보건센터장은 “아이들의 건강생활실천 습관은 한 번에 완성되지 않으므로 가정과 기관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오정보건센터에서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어르신건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