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해수청, 국동항 수제선 정비·수변공원 편의시설 완료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18-12-28 13:54 KRD7
#여수해수청 #국동항

잔디광장 조성·그늘쉼터 설치, 신월동 일원 단절구간 연결 어항시설 확충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윤종호)은 국가어항인 여수 국동항에 지·국비 34억원을 투입해 추진한 ‘국동항 수제선 정비사업’과 4억원을 투입한 잔디광장 조성과 그늘쉼터 등의 편의시설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동항의 서쪽에 위치한 신월동 지역은 기존 삼룡조선소로 인해 국동항의 일부가 단절돼 운영됨에 따라 1.5km를 우회해 이동해야 하는 등 큰 불편을 겪어 왔다.

여수해수청에서는 이용불편 해소를 위해 단절된 구간을 도로 112m로 연결하고 연결도로 전면에 소형어선 수리를 위한 선양장 42m와 접안시설 50m, 주차장 등 어항시설을 확충했다

NSP통신-여수 국동항 수제선 정비사업(수제선 : 바다, 강, 호수의 물과 땅이 닿아서 이루는 선)이 완료돼 단절된 도로가 연결 돼 이용객의 불편이 해소됐다. (여수해수청)
여수 국동항 수제선 정비사업(수제선 : 바다, 강, 호수의 물과 땅이 닿아서 이루는 선)이 완료돼 단절된 도로가 연결 돼 이용객의 불편이 해소됐다. (여수해수청)

또 그동안 국동항 수변공원은 그늘쉼터가 미비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이용하는데 큰 불편을 겪어왔다.

G03-9894841702

여수해수청에서는 수변공원 이용불편 해소를 위해 콘크리트 포장구간 중 1530㎡를 잔디광장으로 대체 조성하고 그늘쉼터 15개소와 화단형 벤치 2개소, 바다조망형 의자 36개소 등 편의·휴식시설을 대폭 확충했다.

여수해수청 문용근 어항건설과장은 “도로연결로 국동항 전체 4km구간의 수제선 정비를 마쳤다”며 “국동항의 어항환경 및 이용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 된다”밝혔다.

이어 “그동안 국동항 방문객들로부터 제기된 그늘막 등 편의시설 부족문제를 대폭 개선하게 됐다”며 “이번 편의시설 확충으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국동항 이용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덧붙였다.

NSP통신-국동항에 잔디광장, 그늘쉼터, 등 편의시설이 확충됐다. (여수해수청)
국동항에 잔디광장, 그늘쉼터, 등 편의시설이 확충됐다. (여수해수청)

NSP통신/NSP TV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