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천시보건소, 한파 건강피해 주의 당부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12-14 12:59 KRD7
#부천시보건소 #한파 #건강피해 #한랭질환 #주의당부
NSP통신-질병관리본부 홍보 자료 건강한 겨울나기. (부천시)
질병관리본부 홍보 자료 건강한 겨울나기.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부천시보건소는 겨울철 기습한파가 예보됨에 따라 한랭질환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한랭질환이란 저체온증, 동상, 동창 등 추위가 직접 원인이 되어 인체에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질환을 말한다.

특히 초겨울에는 신체가 추위에 덜 적응돼 약한 추위에도 한랭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G03-9894841702

외출 전에는 체감온도를 확인하고 날씨가 추울 때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외출 시에는 따뜻한 옷을 입어 적정 체온을 유지하고 체온 유지에 취약한 고령자와 어린이는 보온에 더욱 신경써야한다.

또한 술을 마시는 경우 체온이 떨어져도 인지하지 못해 위험할 수 있으므로 과음을 피하고 절주해야 한다.

부천시는 한랭질환 발생현황 모니터링을 통해 시민 건강피해를 최소화하고자 관내 응급실 및 야간진료실을 운영하는 의료기관 7개를 대상으로 한랭질환 응급의료감시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장동구 건강안전과장은 “한랭질환은 심각한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지만 건강수칙을 잘 지키는 것으로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므로 기상예보를 확인하고 한파대비 건강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