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주시, 동주도시 경주 중앙시장 벤치마킹 방문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9-09 14:17 KRD7
#경주시 #주낙영 시장 #조규일 진주시당 #중앙시장

조규일 진주시장, 진주상인연합회장단 경주중앙시장 방문

NSP통신-조규일 진주시장과 일행의 경주 중앙시장 밴치마킹 단체사진. (경주시)
조규일 진주시장과 일행의 경주 중앙시장 밴치마킹 단체사진.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는 지난 7일 조규일 진주시장과 진수상인연합회장단 일행이 전통시장 활성화와 특색 있는 야시장 조성을 위해 경주 중앙시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경주에서 100여 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중앙시장은 변화하는 전통시장의 대표적 우수 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 7월, 중소벤처기업부 전통시장 특성화 시장 육성사업 '희망사업 프로젝트- 문화관광형 시장‘에 선정돼 오는 2020년까지 문화관광형 시장 특성화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G03-9894841702

특히 2016년 전국 네 번째로 개장한 중앙시장 야시장은 새로운 퓨전 먹거리와 볼거리 가득한 이벤트로 젊은층과 가족 단위 관광객들을 끌어들이며 기존 관광지와 연계하는 새로운 관광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이날 경주중앙시장상인회에서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상인회장단에게 2015년 추석 명절 화재로 인한 위기를 기회로 바꾼 성공사례를 비롯해 전통시장 경영 마인드와 상인 역량 강화를 위한 상인대학 운영, 전통시장 주차문제 개선을 비롯한 경주시의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이어 진주시 방문단과 중앙시장 곳곳을 탐방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깨끗한 시장 환경과 친절한 고객 응대, 편리한 지불 결제와 고객선 준수 등 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인들의 자발적 노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현장 벤치마킹에서 알게 된 좋은 사례들을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과 잘 접목시켜 특색 있고 차별화된 전통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주낙영 경주시장은 멀리 동주(同州)도시에서 찾아온 시장단 일행을 직접 찾아 환영의 인사를 전하고 “어려운 지역 경제를 살리고 소시민들의 삶의 터전인 전통시장과 골목경제를 활성화하는 여러 방안의 사례 공유를 통해 두 도시간의 소통과 교류를 이어가자”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